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다 보면 가장 큰 어려움이 문서나 텍스트, 이미지를 복사와 붙여넣기하는 것인데, 생각보다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격 데스크톱 복사와 붙여넣기 설정과 설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잘 안되는 경우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원격 데스크톱에서 복사와 붙여넣기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클립보드 설정을 진행합니다.
▷ 클립보드 설정 완료 후 원격 PC로 접근하면 복사와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 원격 데스크톱 클립보드를 설정하고 원격 PC에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는 원격 PC에서 발생한 오류로 rdpclip.exe 프로세스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 "윈도우즈키 + R"로 명령창을 실행 후 "taskmgr" 입력하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 [작업 관리자] - [세부정보]에서 rdpclip.exe를 찾은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종료합니다.
▷[파일] - [새 작업 실행] 메뉴를 실행 후 아래 그림과 같이 rdpclip.exe 프로세스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 rdpclip.exe 프로세스를 재시작하면 원격 PC와 현재 사용 중인 PC 간 복사와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 같이 보면 더 좋은 블로그 글 ▽
윈도우즈10 화면 보호기 설정하는 방법 (0) | 2021.01.23 |
---|---|
윈도우즈10 데이터 사용량 확인과 초기화 방법 (0) | 2021.01.22 |
윈도우즈10 다크모드 적용 방법 (0) | 2021.01.19 |
윈도우즈10 원격 데스크톱 포트 변경하는 방법 (1) | 2021.01.13 |
윈도우즈 디펜더(Windows Defender) 사용법 (4) | 2021.01.1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