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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즈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세션을 늘리는 방법

Windows 10

by mp.jamong 2021. 1. 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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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다보면 다른 사람이 이용 중이거나 허용 사용자 수가 초과되면 연결이 되지 않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즈10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세션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세션 늘리는 방법

 

윈도우즈10에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 시 1명의 사용자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즈 PC에 여러 명이 접속한다고 하면 접속 가능한 연결 세션의 수를 수정해야 합니다.

 

▷ "윈도우즈키 + R"로 실행창 실행 후 "gpedit.msc" 명령어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 합니다.

 

 

 

▷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터미널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 [연결] 로 이동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세션 수정에 관련된 정책은 "연결 갯수 제한",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 입니다.

 

 

 

▷ "연결 개수 제한" 정책은 아래 그림과 같이 수정 합니다. 최대 허용 연결은 실제 사용자 수를 적용하는 것이 보안 상 좋습니다.

 

 

▷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은 여러 사람이 동시에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하게 설정해주는 정책으로 "사용 안 함"을 체크해야 여러 사람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세션 관련 정책 수정 후 윈도우즈 PC를 재시작 또는 아래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gpupdate /force" 명령어로 강제 적용을 해야 설정이 적용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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