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다보면 다른 사람이 이용 중이거나 허용 사용자 수가 초과되면 연결이 되지 않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즈10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세션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 윈도우즈10에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 시 1명의 사용자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즈 PC에 여러 명이 접속한다고 하면 접속 가능한 연결 세션의 수를 수정해야 합니다.
▷ "윈도우즈키 + R"로 실행창 실행 후 "gpedit.msc" 명령어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 합니다.
▷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터미널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 [연결] 로 이동 합니다.
▷ 아래 그림과 같이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세션 수정에 관련된 정책은 "연결 갯수 제한",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 입니다.
▷ "연결 개수 제한" 정책은 아래 그림과 같이 수정 합니다. 최대 허용 연결은 실제 사용자 수를 적용하는 것이 보안 상 좋습니다.
▷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은 여러 사람이 동시에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하게 설정해주는 정책으로 "사용 안 함"을 체크해야 여러 사람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세션 관련 정책 수정 후 윈도우즈 PC를 재시작 또는 아래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gpupdate /force" 명령어로 강제 적용을 해야 설정이 적용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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