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파일탐색기 설정 변경으로 "최근에 사용한 파일과 폴더 감추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일탐색기를 실행하였을 때 처음에 보이는 화면에서 "내PC"가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아래 그림과 같이 파일탐색기를 실행하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만 보이는데요. 허전한 화면에 "내PC"가 보이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 "내PC" 내용이 파일탐색기 시작 시 보이는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을 합니다.
→ [파일]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메뉴 선택
→ 폴더 옵션에서 [일반] - [파일탐색기 열기] 메뉴에서 "내 PC"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 설정 완료 후 파일탐색기를 다시 시작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내 PC"의 내용이 파일탐색기 시작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같이 보면 더 좋은 블로그 글 ▽
NAS, 파일서버 접속에 필요한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방법 (0) | 2020.12.20 |
---|---|
[파일탐색기 설정] 숨김 파일 보기 설정 (4) | 2020.12.18 |
[파일탐색기 설정] 최근에 사용한 파일 및 폴더 감추기 (1) | 2020.12.16 |
윈도우즈 10 유용한 단축키 모음 (10) | 2020.12.15 |
윈도우즈 가상 데스크탑 사용법 (0) | 2020.12.14 |
댓글 영역